서울 여의도에 새로운 랜드마크가 등장했습니다. 바로 휘황찬란한 보름달을 연상시키는 계류식 가스기구 '서울달(SEOULDAL)'입니다. 서울달은 최대 130m 상공까지 올라 여의도 일대는 물론, 한강과 남산서울타워까지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8월23일 부터 정식 개장하니 요금과 예매방법 확인하시고 놓치지 마세요!
서울달은 기후에따라 운영이 중단될수 있기때문에 반드시 운영여부를 확인후 방문해야 헛걸음 하지 않습니다. 운영여부는 아래를 통해 빠르게 확인 가능합니다.
서울달의 탑승료 및 이용방법
서울달은 8월 22일까지 시범 운영을 마치고, 8월 23일부터 정식 개장합니다. 아쉽게도 사전예약 없이 현장 발권 으로만 이용 가능합니다.
현장 대기인원 웨이팅이 몇팀인지 확인하시려면 아래를 통해 바로 확인해보세요!
탑승료
- 대인: 25,000원
- 소인(36개월~만18세), 경로(만65세 이상): 20,000원
- 장애인,국가유공자: 30%할인
- 단체(20인이상),기후동행카드:10%할인
*중복할인 불가 합니다.
운영정보
✅운영 시간: 화요일~일요일 낮12:00~ 오후 10시까지(월요일은 휴무)
✅운행
시간: 1회 비행에는 약 15분이 소요
✅탑승 인원: 최대 30명이 탑승
✅탑승장: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68 여의도근린공원 잔디마당
교통 안내
🚇지하철
9호선 국회의사당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1분
5호선 여의도역 3번 출구 도보12분
🚗자가용
📍주차 지원 안됨.
근처 공용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. 공영주차장은 아래를 통해 위치와 요금 정보를 확인하시면 됩니다.
안전 교육 및 부대시설
탑승 전에 안전교육실에서 간단한 안전 교육을 받게 되며, 탑승 대기 공간에는 서울의 다양한 굿즈를 홍보하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. 또한, 탑승장 일대에는 '서울달' 개장을 기념하여 매력정원이 새롭게 조성되었습니다.
- 만13세 이하 어린이는 반드시 만 19세 이상의 보호자와 탑승 해야합니다.
- 만5세미만 영유아는 반드시 보호자가 안고 탑승해야 합니다.
-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은 반드시 동행자 동반이 필수 입니다.
- 110cm이하 어린이의 경우 탑승은 가능하나 시야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- 휠체어/유모차 등은 탑승불가하여 탑승전 소지품 대기공간에 보관해야 합니다.
서울달 시간대 추천
서울달은 일몰, 야간, 낮 시간때에 즐길수 있지만 노을질때가 가장 아름답다고 합니다.
8월의 일몰시간은 오후7시15분 인데요, 일몰 시간 확인하실 수 있게 아래를 확인해 보시고 시간대 맞춰 이용하시면 더 예쁜풍경을 감상하실수 있겠죠?
서울달(SEOULDAL)의 안정성
공중에 떠있는 열기구가 안전할까 걱정하시는 분들이라면 서울달의 안정성을 확인해 보셔야겠지요?
서울달은 지름 22m의 거대한 달 모양 풍선 아래에 탑승 공간인 바스켓이 달려 있으며, 최대 130m까지 상승합니다. 일반 열기구와 달리 비인화성 헬륨가스를 사용해 안전성이 확인된 이 기구는, 국제 안전 규정을 준수해 제작·설치되었으며 국내 항공안전법에 따른 항공안전기술원의 안전성 인증도 받았습니다.
이 기구는 여의도공원에 위치해 있으며, 공원 내 국기 게양대 인근 잔디마당에서 출발합니다. 기구 몸체는 지면과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어 안전하게 수직 비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.
기상 상태에 따라 운항 시간이 조정될 수 있으므로, 방문 전 다산콜센터(02-120)를 통해 운항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.